언론사 | KNN |
---|
부산시는 11월 22일부터 11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3층)에서 '2017 부산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막식은 11월 22일 오전 10시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유관기관 및 기업 등 500여 명이 참석된 가운데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부산지역 대학생 및 구직자 대상 부산․경남지역 이전 공공기관의 채용정보 제공과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채용의 장 마련을 위해 개최되며, ▲공공(민간)기관 채용컨설팅관 ▲중소․중견기업 채용관 ▲일자리경진대회 사례전시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공공(민간)기관 채용컨설팅관에서는 부산으로 이전한 공공기관 6개사와 경남으로 이전한 공공기관 4개사를 포함한 공공기관 10개사 및 민간기업 윌로펌프(주)가 참가하며, 채용방법에 대해 안내하는 채용설명회 및 신입선배와의 대화를 비롯해 모든 공공기관 채용에 적용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방법 & 블라인드 채용 특강, 1:1 취업컨설팅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채용설명회 사전 신청은 부산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중소․중견기업 채용관에서는 윌로펌프(주), 오스템임플란트, 한국주철관공업(주), 선진ERS, (주)IBK저축은행 등 21개사의 지역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가하고, 현장에서 실제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참가신청은 부산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전 참가신청을 한 후, 행사 당일 현장에 방문한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선착순 증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가지고 오면 당일 현장면접이 가능하다.
일자리경진대회 사례전시는 지방공공부문 일자리 우수사례를 전시하고, 대한민국 일자리 상황판과 일자리 박람회에 참가하는 이전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의 채용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7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행사 일부로 동시 개최된다.